Skip Navigation
Skip to contents

E-NEWSLETTER NO.121 November 2020

의학회 브리핑

- 대한의학회-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 업무협약 체결

상호협력 체계 구축을 통한 전주기 R&D과제의 성공적인 사업화 기반 마련



(사)대한의학회(회장 장성구, 이하 의학회)와 (재)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사업단장 김법민, 이하 사업단)은 20일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에서 의료기기 연구개발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하여 양 기관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범부처 전주기 의료기기 연구개발사업> 연구개발의 사업화 성공 가능성 제고를 위해 마련된 자리로써 사업단은 의학회를 통해 연구개발 착수부터 사업화까지의 전주기에 걸친 임상적 활용 등 의료분야 자문을 지원받을 것이며, 의학회는 산하 188개 회원학회와 함께 의료기기의 글로벌 경쟁력 향상과 미래 의료환경 선도 및 의료 공공복지 구현을 위한 의료기기 개발에도 함께 협력해 나가기로 하였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의학 및 의료기기 산업 발전을 위하여 ▲세부과제 자문, ▲정책입안 및 학술활동, ▲국산 의료기기 도입 활성화를 위한 공동사업 기획, ▲관련 세미나 개최 및 국제화 교류 등이며, 대한민국 의료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공동 협력 사업을 추진해 나가게 된다.


사업단 김법민 단장은 “대한민국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의학학술 단체인 의학회를 통한 임상 등 의료분야 자문은 사업단 연구개발과제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첩경이 될 것이며, ‘범부처’ 및 ‘전주기’ 취지를 바탕으로 사업단 연구개발과제의 완성과 사업화 성공을 반드시 이루어 내겠다.”고 밝혔고,
대한의학회 장성구 회장은 “의학 및 의료기기 분야의 전문기관 간 협력을 통해 의료산업 전반의 성장과 발전의 주춧돌이 되기를 기대하며, 양 기관의 정례적인 교류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대한의학회(http://www.kams.or.kr)
(06762) 서울특별시 서초구 바우뫼로 7길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