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Skip to contents

E-NEWSLETTER NO.108 August 2019

의학회 브리핑

- 의학발전에 헌신한 공로를 기리며.. 『대한의학회 명예의전당 헌정록』 발간


대한의학회(회장 장성구)가 우리나라의 의과학이 세계적인 수준에 이를 수 있게 선구자적 역할을 해온 분들의 발자취와 업적을 기억하고 전하고자 『대한의학회 명예의전당 헌정록』을 발간할 계획이다.
『대한의학회 명예의 전당』은 우리나라 의학발전의 기반이 되는 학회의 육성과 발전에 헌신하고 봉사한 분들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2008년 11월부터 추진해왔으며 현재까지 아흔아홉 분의 의학계 원로들이 헌정되어 있다.
이번에 발간되는 헌정록에는 명예의 전당에 헌정되신 아흔아홉 분들의 주요 약력과 업적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였으며 역사적 의미를 지닌 사료(史料)와 추억하고 싶은 사진도 함께 담아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짜임새 있게 구성하였다.
또한 2008년 당시 명예의 전당 헌정 사업을 기획·추진함에 있어 큰 역할을 했으며 지금까지도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준 김건상 전임회장의 회고담과 편찬위원회(위원장 이형래)의 발문을 수록하였다.



헌정록 표지는 대한민국 최초 서양화가이자 서예가인 薰木(훈목) 조한렬 선생의 서체로 꾸며지고 전체 분량은 500여 쪽으로 제작되어 보건의료 관련 유관기관과 학회, 국회도서관 등에 배포할 계획이다.
의학회는 이번 헌정록 발간을 기념하기 위해 오는 10월 10일(목)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호텔에서 대한의학회 창립 53주년 및 명예의 전당 헌정록 발간 기념식을 가질 예정이다.


대한의학회(http://www.kams.or.kr)
(06762) 서울특별시 서초구 바우뫼로 7길 18